3회차 후기로 돌아왔다!
1,2회차 후기는 이 곳에서 볼 수 있다.
-1회차
https://nurilee-d.tistory.com/m/13
[강의] 원티드 프리온보딩 디자인 챌린지 8월 후기 - 1회차
원티드에서 주최하는 프리온보딩 디자인 챌린지 강의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한다.오늘부터 4회까지 디자인 챌린지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는데, 기억할만한 주요 내용들을 짧게나마 기록해봐야지
nurilee-d.tistory.com
-2회차
https://nurilee-d.tistory.com/m/14
[강의] 원티드 프리온보딩 디자인 챌린지 8월 후기 - 2회차
현생이 너어어무 바빠 이제서야 후기를 작성하러 온 나. 1회차 글은 여기서 볼 수 있다. https://nurilee-d.tistory.com/m/13 [강의] 원티드 프리온보딩 디자인 챌린지 8월 후기 - 1회차원티드에서 주최하는
nurilee-d.tistory.com
3회차 강의는 UI디자인을 만드는데 가장 기초적인 개념이 되는 내용들을 다뤘다.
화면 해상도를 비롯해 피그마에서 주요 기능들에 대한 개념…
아는 내용도 있었지만 평소에 헷갈렸던 내용들도 있었다.

화면 크기
나는 사실… 반응형이 재밌다(?)
처음 피그마에서 오토 레이아웃 기능을 알고 써먹을 때, 혼자서 머리 꽁꽁 싸매며 오토로 반응하는 레이아웃을 만들었을 때의 그 후련함이란..
알아서 착착착 크기에 맞게 변하게 만드는 게 너무 신기하고 흥미롭다.
아무튼 내가 디자인한 화면 그대로 모든 사람들이 보는 건 아니기 때문에 화면 크기와 반응형을 잡는 건 역시 중요한 것 같다.



참고차 알아두면 좋을 곳 같은 데스크탑 스크린 비율…
나도 회사에서 일하면서 제대로 반응형 구조 잡는 법을 터득했는데, 767px을 브레이크포인트로 모바일 버전, PC버전 이렇게 분기를 한다.

요건 스마트폰 점유율인데, 2024년 것까지 꽤나 최신 버전이다. 언젠가는 유용할 일이 있을까 싶어 캡쳐!

절대적인 법칙은 아니지만 참고하면 매우 도움이 될 것 같다!
사실 위에 말했던 768px 기준 분기 중인 서비스는 pc 위주라서 모바일에선 너무 불편하다.
근데 이 예시처럼 모바일도 SM, MD 나누게 되면 얼마나 마음의 평온이 찾아올까… 라는 생각이 든다.
언제 할 수 있을런지는 모르겠지만(?)

요것도 흥미로운 사실

아무튼 3회차에는 기본적인 레이아웃과 UI 요소에 관한 내용이 많았고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 좀 포함되어 있었기에 짧게 기록 완료!
스타일과 베리어블의 차이에 대해 알 수 있으려나 했는데 요게 쫌 아쉬웠다.
하지만 4회차에 해당 내용이 나오므로… 4회차 후기에 적어보도록 하겠다.
'뿌듯함 - 나의 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기] UX 정성 리서치 전략 도서 <고작 다섯 명이 한 말을 어떻게 믿어요?> 후기 (8) | 2025.06.26 |
---|---|
[작업] 미리캔버스 에디터 UI UX 디자인 뜯어보기 (4) | 2024.11.28 |
[후기] 원티드 프리온보딩 디자인 챌린지 8월 후기 - 4회차 (6) | 2024.08.24 |
[후기] 원티드 프리온보딩 디자인 챌린지 8월 후기 - 2회차 (2) | 2024.08.22 |
[후기] 원티드 프리온보딩 디자인 챌린지 8월 후기 - 1회차 (0) | 2024.08.06 |